• 2023. 5. 19.

    by. 여행마스터8282

    대만 혹은 타이완 여행에서 타이베이,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장소로서 어디로 무엇을?

    타이베이(대북)에서 즐기는 3일의 마지막 일정으로 타이베이의 대표요리 3가지와 쇼핑명소 3곳을 찾아보겠습니다.

     

    셋째 날: 타이베이 대표요리와 쇼핑명소

     

     

    1. 우육면(Beef Noodle Soup)

     

    우육면 Beef Noodle Soup
    타이베이 대표요리, 우육면(소고기 국수)

     

    대표적인 요리인 우육면은 따뜻하면서 풍부한 맛의 국물과 부드럽게 삶아진 소고기의 신선한 느낌 위에 식감 좋은 국수를 조화롭게 맛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이 음식은 종종 대만의 국가적인 요리로 불리며 그 특징은 중국의 사천요리에서 비롯한 약간의 매운맛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이 소고기 국수는 독특한 아시아의 향신료와 맛있는 국수로 만들어지며 입에서 녹아내리는 소고기 큐브의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뜨거운 국물에서 나오는 김이 이 국수의 맛을 더해 줍니다.

     

    이 국수의 특징적인 레시피로는 두툼하게 자른 국수 면발과 아시아의 향신료의 조합이 소고기에 충분히 배어 들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 국수의 인기가 어느 정도냐 하면, 매년 우육면 기념 축제가 열릴 정도이고 타이베이의 모든 골목에서 저마다 원조집이라고 자랑하는 수많은 식당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샤오롱바오(Xiao Long Bao)

     

    샤오롱바오
    만두소와 육즙이 환상적인 샤오롱바오

     

    대표적인 요리인 샤오롱바오는 물만두 혹은 증기 만둣국으로 불립니다. 이는 고기와 수프가 가득 찬 작은 크기의 만두로 수프는 만두소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한 입 베어 물면 따듯한 돼지고기의 완자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이 입 안에 퍼져 나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만두의 특징은 만두피 안으로 만두 속과 수프가 밖으로 흐르지 않도록 기술적으로 집어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장인의 솜씨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만두 찜기 안에서 꺼낸 잘 익은 만두를 베어 물면 입안에서 퍼지는 부드러운 만두의 맛은 결코 잊을 수 없는 요리가 될 것입니다. 물론 충분히 식은 후에 드셔야 데지 않고 맛볼 수 있습니다. 이 만두를 맛보지 않고서는 결코 타이베이에 다녀왔다고 할 수 없다는 현지인들의 주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루로우판(Braised Pork on Rice)

     

    루로우판
    간단하면서도 인기 만점인 루로우판

     

    대표적인 요리인 찜돼지덮밥은 돼지고기를 부드럽게 찜으로 만든 후 밥 위에 얹어서 먹는 요리입니다. 이 음식은 타이완 작가 겸 미식가인 Guozhi Shu가 "타이완의 국가적인 요리"로 묘사한 것으로, 타이완에서 매우 일반적인 음식입니다. 이 요리의 특징은 돼지고기의 뱃살을 사용하여 만든다는 점입니다. 이 음식은 원래 연회 요리로 시작하여 지금은 타이완의 일반적인 간편 요리가 되었습니다.

     

    이 요리는 간장과 중국의 5대 향신료인 오향분으로 오래 끓여서 부드럽게 찜이 된 돼지고기의 맛과 양념의 풍미가 잘 조화되어 한 그릇으로도 충분히 든든하고 맛있는 요리입니다. 이런 맛을 내는 이유는 잘 요리된 돼지고기를 밥 위에 얹으면 기름과 향신료가 밥에 스며들어서 달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내는 것입니다. 찜돼지덮밥은 대만을 상징하는 평범하면서도 맛있는 요리인 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4. 타이베이 101 쇼핑몰 (Taipei 101 Shopping Mall)

     

    타이베이 101 쇼핑몰
    타이베이 101 쇼핑몰의 화려한 내부

     

    이 쇼핑몰은 타이베이 101 타워와 연결되어 있으며, 중국의 전통적인 탑 모양의 빌딩으로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제적인 명품 브랜드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진 쇼핑몰입니다. 전체적으로 6개의 층으로 쇼핑센터를 구성하고 있는데 세계적인 고급 브랜드의 집합 장소와도 같습니다. 특히 아르마니, 베르사체, 프랜치 커넥션 등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가 패션 매장의 중심을 차지합니다. 물론 몽블랑, 샤넬, 디오르 등의 브랜드도 함께 합니다. 체육관에 들어선 듯 넓은 공간에 화려하게 빛나는 대리석의 바닥이며 금속 소재의 차가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시설들은 이 쇼핑몰의 은은한 디자인과 어울리면 세계 정상급 쇼핑몰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 다수 입점되어 있어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몰이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곳입니다. 따라서 이 쇼핑몰은 고급 브랜드의 쇼핑은 물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타이베이의 현대적인 면모와 세계적인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서 제일가는 쇼핑몰입니다.

     

     

    5. 벨라비타 쇼핑몰(Bellavita Shopping Mall)

     

    벨라비타 쇼핑몰
    화려한 야경의 벨라비타 쇼핑몰

     

    이 쇼핑몰은 아시아에서 가장 호평받는 고급 쇼핑몰 중 하나로서 웅장한 궁전 스타일의 디자인과 콘셉트로 독특함을 자랑합니다. 최고급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어 럭셔리 쇼핑의 정점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화려한 맞춤형 럭셔리 쇼핑몰 중 하나로 쇼핑몰 설계에 있어 독특한 혁신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쇼핑몰은 그 럭셔리함을 최대한으로 드러내서 고객들에게 쇼핑이라는 순수한 쾌락의 리듬과 럭셔리 소비의 자부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실내 구조는 마치 성당과도 같은 석조의 구조물과 높은 천장으로 이루어져 고전적 스타일을 강조하였으며 8층의 높이로 이루어진 건물의 외관은 마치 미국 뉴욕의 그랜드센트럴 역을 모방한 듯한 느낌입니다. 중앙의 돔식 유리 지붕과 대리석 기둥은 로마시대의 럭셔리한 건물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주는 것도 다분히 의도된 분위기라는 생각입니다. 이 쇼핑몰은 그 화려함과 럭셔리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타이베이의 현대적인 면모를 경험하고 세계적인 럭셔리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6. 코어 퍼시픽 시티(Core Pacific City)

     

    코어 퍼시픽 시티의 쇼핑장면

     

    이 쇼핑몰은 Living Mall로도 알려져 있으며, 타이베이의 송산 지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쇼핑몰은 두 개의 복잡한 건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총 바닥 면적이 20만 제곱미터에 달합니다. 이 중 L-형 건물은 특수 부티크를 포함하며 스페인산 화강암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외관은 마치 커다란 지구본을 세워놓은 것 같은 독특한 구조로 인해 지구의 코어 안에서 쇼핑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이 쇼핑몰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쇼핑몰의 크기와 디자인 그리고 입점 브랜드의 다양함 때문입니다. 리빙몰이라고도 불리는 이 쇼핑몰은 도시 안의 도시라는 명칭에 걸맞게 지상 12층과 지하 7층 규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백화점도 입점되어서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레스토랑과 대형 영화관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3일 동안의 여행을 마치겠습니다. 관광명소와 도보 코스 그리고 대표요리와 대표 쇼핑몰까지 살펴본 소중한 일정이었습니다. 이름은 우리에게 너무 친숙하지만 관광객들의 발길은 그리 많지 않았던 대만, 타이베이로 여행을 떠나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