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롬복(Lombok)은 감추어진 보석이며 자연경관은 물론 가성비 최고의 여행지
롬복은 발리 바로 옆에 있는 쌍둥이 섬으로, 발리보다 한적하고 물가가 저렴하며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롬복은 린자니 화산, 센당길레 폭포, 나르마다 공원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며 롬복 고유의 문화유산을 감상하고 맛있는 음식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지난 편에 이어서 관광명소와 롬복 고유문화와 대표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4) 센당 길레 폭포(Sendang Gile Waterfall)
센당 길레 폭포는 인도네시아 롬복 섬에 위치한 대표 선수 격인 폭포로서 4개의 폭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년 수천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곳입니다. 센당 길레라는 이름은 어떤 사자에게 쫓겼던 왕자의 전설에서 유래하는데 사자에 쫓기던 왕자가 겨우 폭포 뒤에 숨어서 목숨을 건졌고 그래서 센당 길레라고 이름을 지어서 지금까지 전해진다는 재미있는 전설입니다.
(1) 아름다운 자연경관
센당길레 폭포는 열대 우림 속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시원한 물
센당길레 폭포의 물은 매우 시원합니다. 폭포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폭포 아래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액티비티
센당길레 폭포 주변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하이킹, 자전거 타기, 래프팅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폭포로 가는 방법
롬복섬의 수도 마타람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세나루까지 이동하고 폭포 입구까지 택시로 가서 도보로 45분가량을 걸어서 올라갑니다.
5) 길리 에어섬
롬복 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리 트라왕안, 길리 메노와 함께 길리 제도에 속합니다. 길리 에어는 길리 제도 중에서 가장 큰 섬이며, 인구는 약 2,000명입니다. 길리 에어는 아름다운 해변과 맑은 바닷물로 유명하며, 해양 스포츠와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길리 에어는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금지되어 있어, 조용한 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길리 에어는 아름다운 자연과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3. 롬복의 문화유산
롬복은 아름다운 해변과 맑은 바닷물로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롬복 힌두 사원
롬복에는 다양한 힌두 사원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원은 나르마다 사원입니다. 나르마다 사원은 힌두교의 성지로 여겨져서 이곳에서 물을 마시거나 목욕을 하며 성스러운 기운을 받는 곳입니다. 힌두교의 안자니 여신을 위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2) 롬복의 춤
고유의 롬복 춤이 있는데 롬복 춤은 롬복의 전통 의상을 입고 추는 춤입니다.
3) 롬복의 음악
롬복의 전통 음악이 전해집니다. 롬복 음악은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롬복의 전통 악기인 가믈란(Gamelan)을 사용하여 연주하는 음악입니다. 가믈란은 인도네시아의 정체성을 상징하며 종교행사나 의식에서 중요한 악기로 사용됩니다.
4. 롬복의 대표 음식
1) 나시 고렝
나시 고렝은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요리로, 볶음밥입니다. 나시 고렝은 밥, 고기, 야채, 향신료 등을 넣고 볶은 음식입니다. 나시 고렝은 인도네시아의 모든 지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2) 사테
사테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요리로, 꼬치구이입니다. 사테는 고기, 야채, 해산물 등을 꼬치에 끼운 다음, 구운 음식입니다. 사테는 인도네시아의 모든 지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이상으로 롬복의 매력 포인트와 관광 명소와 문화유산 그리고 맛있는 음식에 이르기까지 그 내용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발리는 사람도 많고 물가도 비싸기 때문에 오히려 자연경관에서 뒤지지 않는 롬복을 선택하신다면 그 이상의 멋진 여행의 기억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동남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남아여행]코사무이, 태국의 신비한 관광지???(2/2) (0) 2023.05.31 [동남아여행]코사무이, 태국의 신비한 관광지???(1/2) (0) 2023.05.30 [동남아여행]롬복, 인도네시아 발리 아니고 바로 이곳???(1/2) (0) 2023.05.26 [동남아여행]보홀, 필리핀 관광의 숨겨진 낙원???(2/2) (0) 2023.05.25 [동남아여행]보홀, 필리핀 관광의 숨겨진 낙원???(1/2) (0) 2023.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