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

    by. 여행마스터8282

    단양팔경으로 유명한 단양, 클래식한 단양팔경외에도 관광객을 부르는 곳이 있다고?
     

    1. 만천하 스카이워크

     

    만천하 스카이워크
    아찔한 스카이워크 체험(출처:단양관광공사)

     

    남한강 절벽 위에 설치된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수면 위 절벽 약 80-90 미터의 높이에서 물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는 관측소입니다. 남한강을 가로지르는 절벽에 지어진 이 관측소는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3중 유리의 재질로 되어 있어 안전한 구조물이지만 절벽 위를 걷는 아찔한 느낌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멀리 단양 시내와 소백산 연화봉을 감상하면서 신선놀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로 흐르는 남한강을 따라 펼쳐진 절경을 감상하면서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다누리 수족관

     

    다누리 수족관
    다누리 수족관 메인수조

     

    단양 다누리수족관은 한국과 해외에서 온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63개 종류의 2만 마리 이상의 물고기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누리아쿠아리움, 4D체험관, 별별스토리관 등이 있어서 관람과 체험으로 이어지는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누리 수족관은 면적인 약 15,000m²의 규모로 한국에서 가장 큰 담수 어종 수족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천연기념물이 황쏘가리를 비롯해 철갑상어와 남한강 쏘가리, 은어, 가물치 등을 볼 수 있는 아치 형태의 메인 수조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립니다. 또한 물고기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담수 생물, 파충류 및 양서류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낚시 역사와 관련된 전시도 마련되어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3. 고수동굴

     

    고수동굴
    고수동굴 천당성벽

     

    고수동굴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에 위치한 거대한 석회암 동굴로, 약 4억 5천만 년 전에 형성되었습니다. 이 동굴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동굴 중 하나로, "지하 궁전"이라고 불리며, 국가지정문화재 제25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고수동굴은 크기는 크지 않지만, 매혹적인 구조로 관광객들을 끌어들입니다. 이 동굴은 대략 1,700미터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굴에 들어서면 신비롭고 아름다운 마리아상을 만나게 되며 마치 날아갈 것 같은 독수리 바위 그리고 도담삼봉을 보고 만들어 놓은 것 같은 도담삼봉 바위 등이 감탄을 자아냅니다. 고수동굴의 천당성벽은 하늘천지의 신비로운 풍광을 축소해서 가져다 놓은 것 같은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고수동굴은 마치 신선이 조각을 해 놓은 미술관을 관람하는 느낌으로 산책하시면 잠시 세상일을 잊고 별천지를 구경하시게 됩니다.

     

    4. 구인사

     

    구언사 대조사전
    구원사 대조사전

     
    단양 구인사는 충청북도 단양에 위치한 절로서 대승불교 천태종의 본산으로 소백산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구인사라는 이름은 '인간 구원 사원'이라는 뜻으로, 1945년 천태종의 현대 창시자 상월원각 대조사가 화살무늬 덩굴로 작은 오두막을 지은 것으로 이 절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 절은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절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으며, 절 꼭대기까지 가는 것은 가파르고 긴 등산이지만, 매 계단마다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5. 도담삼봉

     

    도담삼봉
    도담삼봉(출처:단양관광공사)

     

    도담삼봉은 남한강 위에 솟아있는 세 개의 돌봉우리를 말합니다. 가장 큰 바위는 장군봉(남편 바위)이라고 불리며, 나머지 두 봉우리는 부부를 상징합니다. 도담삼봉은 단양 여행 중 멋진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밤에도 아름답게 빛납니다. 또한 도담상봉에 얽힌 전설이 재미있게 전해집니다. 이야기에 의하면 원래 강원도 정선군의 삼봉산이 홍수 때 떠내려와 지금의 도담삼봉이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정선군은 단양까지 흘러온 삼봉에 대해 세금을 요구했지만, 어린 정도전의 기지로 세금을 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 연유로 정도전은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고 지었다고 전해집니다. 도담삼봉은 단양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그 아름다운 산책로와 전설로 인기가 많습니다. 도담삼봉을 찾아오시면 남한강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6. 소백산철쭉제

     

    소백산 철쭉제
    소백산 철쭉의 만개

     

    단양에서 펼쳐지는 가장 큰 축제인 소백산철쭉제는 2023년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5일간 펼쳐집니다. 충북 단양의 소백산과 철쭉을 테마로 펼쳐지는 이 축제는 우리나라 12대 명산 가운데 하나인 소백산을 무대로 하여 아름다운 철쭉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단양 소백산 철쭉제의 주요 행사로는 소백산 산신제와 가족과 함께하는 소백산 산행 등 산 중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한, 강변 음악회, 철쭉 가요제, 전국 실버 가요제 등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철쭉꽃 분재와 야생화 전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봄의 마지막을 보내는 단양의 소백산 철쭉제에서 연분홍빛 설렘과 행복 가득한 추억을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만들어 보십시오.

     
     
    단양에는 이외에도 이국적인 분위기의 고수대교와 화려한 빛의 터널인 수양개빛터널 등이 좋은 관광 포인트입니다. 물론 시간이 허락되어 도담삼봉외에도 단양팔경의 다른 명소와 소백산 국립공원을 찾으신다면 더 좋은 일정이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경치와 역사와 문화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단양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