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3.

    by. 여행마스터8282

    치앙마이,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태국 북부의 보석 같은 곳

    태국의 북쪽에 위치하여 <북방의 장미>라고 불리는 치앙마이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후보지로 지정된 곳으로써 자연과 고유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또한 관광지로서의 매력은 무엇이길래 많은 한국의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한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이유

     

    치앙마이의 대표 사원
    치앙마이의 대표 사원 왓체디루앙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약 5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저렴한 항공편과 숙박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편합니다. 그리고 한국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관광을 즐기기에 불편하지 않고 한국인에게 익숙한 음식과 문화 또한 좋은 점입니다. 대부분의 관광지는 밤에는 숙소에만 있게 되는데 이곳에서는 Nimanhaemin Rd와 Tha Phae Gate와 같은 곳에서 활기찬 밤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 태국 바의 공연과 라이브 음악을 즐기는 Night Time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치앙마이의 매력 포인트

     

    도이인타논 국립공원
    도이인타논 국립공원

     

    1) 아름다운 자연경관

    치앙마이는 산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도이인타논 국립공원은 치앙마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산, 계곡, 폭포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2) 풍부한 역사와 문화

    치앙마이는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치앙마이의 겨울 왕궁은 치앙마이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으로 태국 북부의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에는 또한 많은 사원과 사찰이 있어 태국 불교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저렴한 물가

    치앙마이는 태국 다른 지역보다 물가가 저렴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숙박을 하고, 전통 수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4) 편안하고 친절한 분위기

    치앙마이는 편안한 분위기의 도시입니다. 치앙마이 사람들은 친절하고 환영합니다. 치앙마이에서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 수 있습니다.

    5) 편리하고 다양한 휴양시설

    맛있는 음식점, 레스토랑, 호텔, 리조트 콘도미니엄, 홈스테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서 태국인과 외국인 모두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3. 관광명소

    1) 왓체디루앙(Wat Chedi Luang)

     

    왓체디루앙 사원
    엄청난 규모의 사리탑으로 유명한 왓체디루앙 사원

     

    왓체디루앙은 치앙마이에서 가장 큰 사원으로서 그 웅장함에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구시가지인 타논 라차만카에 자리한 사원은 60m 높이의 사리탑으로 유명한데 당초에는 90m 높이로 세워져 있었으나 지진으로 일부가 파손되어 현재는 60m의 건축물만 남아있고 계단 주변의 보호 코끼리와 중앙의 좌불상이 보존되어 있으며 관람객은 복장과 적절한 매너를 유지해야 합니다.

     

    2) 왓프라싱(Wat Phra Sing)

     

    왓프라싱 사원
    황금빛으로 유명한 왓프라싱 사원

     

    태국의 고유한 란나 양식으로 지어진 유명한 사원으로 1345년 멩라이 왕조의 파유 왕에 의해 건립되었습니다. 반짝이는 황금빛 사원은 태국의 융성했던 불교문화를 상징하며 가장 유명한 화보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왓프라싱의 진수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맑은 날 해가 떠 있는 낮에 눈부신 황금빛의 장면을 감상하시기를 추천합니다.

     

     

     

    3) 왓치앙만(Wat Ciang Man)

     

    코끼리가 인상적인 왓치앙만 사원
    코끼리가 탑을 받치고 있는 왓치앙만 사원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사원으로서 코끼리가 떠받치고 있는 탑이 유명합니다. 태국에서는 코끼리가 신성시되고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를 이 사원에서 발견하게 됩니다. 다른 사원에 비하여 한적한 분위기에 사색과 힐링의 시간을 갖기에 충분한 장소입니다.

     

    4) 나이트 사파리(Night Safari)

     

    나이트 사파리 입구
    신나는 모험이 준비된 나이트 사파리 입구

     

    아이들을 동반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단순히 눈으로만 구경하는 곳이 아니고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동물원이기 때문입니다. 밤에 관람 가능한 나이트사파리에서는 야생 동물들의 본능이 깨워 나는 시간에 활발한 동물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멋진 체험형 동물원입니다.

     

    5) 코끼리 자연공원(Elelphant Natural Park)

     

    코끼리 자연고원
    코끼리의 자연적인 모습을 감상하는 자연공원

     

    코끼리 자연공원은 코끼리를 보호하는 보호소와 자연 속에서 생활하는 코끼리들을 관찰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한때 이곳에서는 코끼리를 타고 투어 하는 코스가 있었으나 이제는 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런 것들은 사라지고 자연스러운 코끼리의 생활을 감상하고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끼리를 돌봐주거나 목욕시켜 주는 등의 프로그램도 있어서 코끼리와 사람들이 친밀해지고 코끼리를 통해서 힐링을 체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6) 야시장

     

    치앙마이 야시장
    치앙마이의 화려한 야시장

     

    치앙마이에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리는 야시장이 유명합니다. 특히 토요일 야시장은 치앙마이의 많은 시장 중에서도 대표적인 야시장입니다. 밤이 찾아들면 사람들이 모여들어서 걷기가 힘들 만큼 사람들이 많고 길거리에서는 태국 전통 음식을 먹는 즐거움과 전통 수공예품을 값싸게 사는 재미도 있는 활기찬 곳입니다.

     

    4. 대표 요리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의 문화와 역사가 융합된 도시로 독특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치앙마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으로는 얇은 국수와 돼지고기, 간장, 향신료로 만든 국수 요리인 카오소이와 새우, 야채를 넣고 만든 매운 국수 요리인 똠양꿍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여행]태국의 대표 요리 5가지는 무엇???

    태국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5가지 대표적인 음식과 그 음식을 대표할 수 있는 레스토랑 태국은 독특하고 매우 다양한 요리문화를 가진 나라로 유명합니다. 그러한 태국의 요리를 대표하는 5가

    go-tour8282.tistory.com

     

    5. 치앙마이 여행을 위한 팁

    일 년 중에 건기(11월~2월)에 방문하면 날씨가 좋고 관광객도 적어서 다니기에 편합니다. 또한 유명한 사원 같은 인기 있는 명소는 오전에 방문하면 다니기에 시원하고 많은 인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원한 옷을 많이 챙기셔야 태국의 덥고 습한 날씨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바트로 환전하면 수수료도 높고 환전소 찾기에도 불편하지만 현지에서 환전하면 공항이나 호텔 등에서 환전할 수 있고 수수료도 훨씬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