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10.

by. 여행마스터8282

인천의 숨겨진 역사적인 장소핫 플레이스 그리고 섬 투어 등으로 알 찬 여행을 3일에 걸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셋째 날 - 환상의 섬 투어를 편안한 버스에서

[국내여행]인천에서 즐기는 완벽한 3일 여행(2/3)

인천의 숨겨진 역사적인 장소와 핫 플레이스 그리고 섬 투어 등으로 알 찬 여행을 3일에 걸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둘째 날 - 인천의 핫 플레이스는 어디? [국내여행]인천에서 즐기는 완벽한 3일

go-tour8282.tistory.com

1. 인천의 시티투어 소개

인천 시티투어 버스
    인천 시티투어 버스(출처:인천관광공사)

인천시티투어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인천 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순환형 투어와 테마형 투어를 운행하며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 주변 정차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제공합니다. 인천시티투어의 관광객들은 인천의 아름다운 해안 경치와 도시의 고요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마형 시티투어에서는 하루여행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선재, 영흥투어, 무의도투어, 석모도투어 등등 총 8가지 테마별 코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코스를 통해 인천의 매력을 최대한 느낄 수 있으며,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여행 코스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2. 선재,영흥투어

선재도의 목섬
    선재도의 목섬 풍경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개 중 1위에 올랐던 선재도와 목섬에 대한 투어입니다. 선재도 목섬은 인천에 위치한 무인도로, 선재도의 일부입니다. 섬의 이름인 선재도는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서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었다는 섬"의 뜻을 가지고 있어 신비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선재도와 목섬 사이에는 조수 때에 나타나는 모래길이 있어 물이 빠질 때마다 선재도와 목섬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모래길은 마치 바다가 갈라진 듯한 기적적인 경치를 연출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선재도 목섬은 자연 경치와 독특한 모래길 등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선재도 목섬 주변에서는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 자연 애호가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명소입니다.

투어의 진행은 매주 1회, 수요일에 출발하며 총 8시간이 소요됩니다. 인천종합관광안내소나 인천역에서 출발하여 선재도 목섬에 정차하고 진두선착장과 십리포해수욕장을 거쳐 영흥도를 떠나 인천종합관광안내소나 인천역으로 돌아오는 관광 일정입니다.

3. 무의도 투어

무의도 하나개 해변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아름다운 무의도는 얼마 전까지만 하여도 배를 타야만 갈 수 있었지만,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되어 차로도 손쉽게 갈 수 있는 경치가 빼어난 섬입니다. 무의도의 가장 높은 산인 호룡곡산은 기암괴석 절경으로 유명합니다. 주변에는 실미도, 소무의도 등의 섬이 있어, 광명항 선착장에서 걸어서 10~15분 만에 소무의도에도 갈 수 있습니다. 이 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하나개 해변입니다. 1km에 달하는 섬세한 모래가 펼쳐진 하나개 해변은 무의도에서 가장 큰 갯벌 지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서울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인기 명소랍니다. 무의도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 갯벌체험을 하거나 짚라인을 타고 모험을 즐기거나 아니면 4륜 자전거를 대여해 바람을 즐기며 달려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섬 전체에 좋은 하이킹 코스가 있어 걷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투어의 진행은 매주 1회, 목요일에 출발하며 총 8시간이 소요됩니다. 인천종합관광안내소나 인천역을 출발하여 하나개해변에 먼저 정차하고 광명항으로 이동하여 구경하고 다리로 연결된 소무의도까지 돌아본 뒤에 인천종합관광안내소나 인천역으로 돌아오는 관광 일정입니다.

4. 석모도 투어

석모도 보문사 경내

석모도에서의 멋진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역사, 문화 그리고 풍성한 먹거리로 가득한 섬으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먼저, 석모도 낙가산에 위치한 삼국시대 창건된 사찰 보문사를 찾아가 보십시오. 이곳은 신라 선덕여왕 4년(635) 회정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관세음보살이 상주한다고 전해진 성스러운 관음영지 3곳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석모도 수목원을 방문해 볼 차례입니다. 2013년 개장한 이 수목원은 석모도를 대표하는 생태 관광지로, 북방한계성 식물과 해양성 식물 연구에 적합한 곳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과 함께 인천광역시 강화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도 전통의 맛과 멋을 만끽할 수 있는 외포항 젓갈수산물 직판장에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에서는 싱싱한 새우젓을 비롯해 꽃게, 조개, 말린 서대 등 다양한 해산물과 수산물들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경하는 재미와 먹는 재미가 동시에 있어야 100점 만점이겠죠.

투어의 진행은 매주 1회, 금요일에 출발하며 총 8시간이 소요됩니다.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만 출발하여 먼저 보문사에 도착합니다. 그 후에 석모도 수목원에 들러서 산책과 힐링을 즐기고 외포항 젓갈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구경하고 인천종합관광안내소로 돌아오는 관광 일정입니다.

인천 시티투어의 섬 투어에서 주의할 점은 예약할 때 출발장소가 지정됩니다. 그래서 인천종합관광안내소는 송도 센트럴역에서 출발하는 것이고 인천역은 구도심 인천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명확하게 구분하셔야 합니다. 특히 선재,영흥투어나 무의도 투어가 해당됩니다. 또한 석모도 투어는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만 출발합니다. 위의 섬 투어는 하루종일 진행되는 일정으로서 하루에 한 가지만 가능하다는 것을 또한 기억해야 합니다. 이제까지 인천에서의 완벽한 3일 여행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