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

    by. 여행마스터8282

    봄꽃 축제가 펼쳐지는 멋진 곳들이 경기도에 이렇게나 많이 숨어 있었어?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봄꽃 축제의 숨겨진 장소, 그러나 멋진 장소인 Hidden Place 5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경기도청 봄꽃 축제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청 구청사 일원에서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 판매 부스 등이 함께 진행됩니다. 이 축제는 연간 20만 명 이상이 찾는 경기도 대표축제 중 하나로,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줄 기회가 되어 줄 것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메인 공연이 열립니다. 팝스앙상블과 국악시나위 콜라보 공연, 경기 청소년 특별공연, 인디뮤지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유기견 입양 홍보부스도 운영됩니다. 유기견 사진 전시,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 문제행동 상담 등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들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도정 홍보와 각종 체험 부스, 사회적 기업, 자활기업 등의 판매전시 부스와 농협 직거래 장터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봄꽃 축제의 사전행사로는 문호리 리버마켓과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할 예정이고 거리공연(버스킹), 마술쇼, 현장 소통 이벤트 등 사전 행사를 열어 봄꽃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할 것입니다.
     
     

    2. 이천, 백사마을 산수유 꽃축제

    봄철 이천 백사마을에는 황금빛으로 물든 산수유 꽃이 수많은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이천시 백사면 백사마을의 산수유 군락지는 도립리를 중심으로 인근 마을에 걸쳐 있어 거대한 군락지를 자랑합니다. 약 1만 7000여 그루에 이르는 산수유나무들이 한데 어우러져 겨울잠에서 깨어난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이곳으로 끌어당깁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볼 수 있는 이천 백사마을의 산수유 군락지는 조선 중종 때 낙향한 사림파 선비들이 모여 도립리에 정자를 짓고 나무를 심은 것이 시작이라고 합니다. 그 중심에 있는 작은 정자인 육괴정은 그 역사를 오늘날에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천 백사마을 산수유꽃축제는 2000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23년째를 맞이하였습니다. 국내 3대 산수유 마을로는 전남 구례의 상동마을, 경기도 영평군의 개군 내리 마을이 유명하고 또한 이천 백사마을 산수유 꽃축제가 그 세 번째 산수유 마을로 자리를 차지합니다. 축제에는 길놀이, 산수유꽃예술단 공연, 사물놀이 공연, 산수유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립니다. 이천 백사마을 산수유 꽃축제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황금빛 향연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합니다.
     
     

    3. 광주,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광주 화담숲 수선화
    광주, 화담숲 수선화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되는 봄 수선화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봄 수선화 축제는 곤지암리조트의 진입로부터 광장, 화담숲 입구까지 10만 송이의 노란 수선화가 활짝 피어나 참여자들에게 눈을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화담숲에서는 다양한 수선화뿐만 아니라 산수유, 복수초, 풍년화 등 다양한 봄 야생화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00여 그루의 자작나무숲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야외 버스킹 공연과 키즈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담숲에서는 생태숲 해설 프로그램과 스탬프 투어를 상시 진행합니다. 또한 봄 스탬프 투어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매표소 입구에서 이용안내도를 받아 화담숲의 봄을 대표하는 테마원을 찾아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의 봄 수선화 축제를 통해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봄의 기운을 느끼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완벽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4. 안양, 효성 진달래 축제

    봄의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경기 안양에 위치한 효성의 제41회 효성 진달래 축제입니다. 이번 축제는 안양공장에서 열립니다. 4년 만에 재개되는 이 축제를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습니다. 효성 안양공장 뒷동산에는 약 1만㎡의 멋진 진달래 군락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봄철마다 분홍빛으로 물드는 진달래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동산과 운동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되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이번 효성 진달래 축제에서는 꽃구경 외에도 캐리커처, 요술풍선, 풍물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축제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또한 김치전, 떡볶이, 순대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답니다. 축제의 일환으로 효성에서 지원하는 함께하는 재단의 '굿윌스토어'에서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일장터도 열린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효성 진달래 축제는 지난 1970년대 후반부터 지역 사회에 개방되어 온 행사입니다. 효성 진달래 축제를 통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진달래를 감상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신다면 분홍빛으로 물든 동산에서 느껴지는 봄의 기운이 여러분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할 것입니다. 의미 있는 축제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갖고 있는 만큼, 축제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이 모여 큰 힘이 될 것입니다.
     
     

    5. 가평, 에덴벚꽃길 축제

     

    가평, 에덴 벚꽃 만개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에덴벚꽃길 일원에서 4월 8일부터 4월 16일까지 열립니다. '걷고, 먹고, 즐기고, 나누기'라는 주제로 축제가 진행됩니다. 수도권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로 알려진 에덴벚꽃길은 서울 잠실과 용산에서 각각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숲 속 비밀의 화원과 같은 산책길을 따라 30여 년 된 벚꽃나무들이 빽빽하게 늘어서 있어 화려한 벚꽃 터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참여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클래식과 대중가요 공연,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가평 농특산물 마켓, 현장에서 즉석으로 조리되는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에덴벚꽃길 축제는 가평 지역 예술인 공연 및 길거리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가평군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축제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갖고 있는 만큼, 축제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이 모여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봄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에덴벚꽃길 축제는 흩날리는 벚꽃 잎 아래에서의 인생 샷을 찍어볼 기회도 될 것입니다. 봄의 기운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기회입니다.